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정보

위드코로나 시대, 진에어는 부활할 수 있을까?(진에어 주가 전망)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이제는 코로나를 종식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독감처럼 여기고 관리하면서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주장이 점점 힘을 얻고 있는데요,

 

실제로 영국을 시작으로 전세계가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적극적으로 논의 중이며 빠르면 올해 10월 말부터 위드코로나로 전환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 우리의 일상은 다시 코로나 이전 상황으로 빠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위드코로나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았던 여행주항공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중 진에어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에어는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심각한 적자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면 정말 심각한 수준입니다.

 

위드코로나가 시행된다고 해도 코로나 이전 상황이 회복되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이기 때문에 한동안은 흑자전환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실적이 개선되리라 예상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위드코로나를 먼저 시행한 영국을 보면 항공사들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향후 전망도 긍정적으로 보는 분위기입니다.

반응형

진에어의 주가도 이런 기대감이 반영되어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승추세가 계속 이어지려면 확실한 실적 개선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 사태를 겪은 2년 동안 적자가 너무 컸기 때문에 이걸 만회하는 것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국제유가가 상승하여 유류비 부담이 크다는 점입니다.

 

유류비 상승은 비용 지출을 늘리기 때문에 실적 개선에 부정적입니다.

 

어쨌든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면 분명 지금보다는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악재보다는 호재가 더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진에어는 위드코로나 관련주로서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많고 변동성도 크기 때문에 투자하시려는 분은 주가가 하락할 때 비중을 나눠 매수하는 스윙 전략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진에어 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