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군체력단련장 예약방법과 이용팁

가성비 좋은 골프장 공군체력단련장

공군체력단련장은 공군들이 체력단련을 할 것 같은 이름이지만 이름과 다르게 그냥 골프장입니다. 군 시설이다 보니 일반 골프장과 비교해 매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골프장으로 유명해져서 예약하기는 어렵지만 이용 횟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계속 시도하다 보면 대부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공군시설이지만 군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아무런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군 골프장은 성남시, 광주광역시, 원주시, 사천시, 대구광역시, 청주시, 서산시, 수원시, 오산시, 김해시, 강릉시, 충주시, 예천군 등 전국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 골프장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군 복지시설 예약체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성남에 있는 서울공군체력단련장은 서울에서 가깝기 때문에 가장 신청자도 많고 예약도 어렵습니다.

 

 

예약방법

 

공군 복지시설 예약체계 사이트 회원가입 후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서울공군체력단련장의 경우, 신청자가 많기 때문에 선착순 예약이 아닌 추첨을 통해 예약자를 선정합니다.

 

평일 예약인 경우 이용일 15 ~9일 전 14시까지 예약 신청할 수 있고, 주말 예약은 전주 금요일 14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많기 때문에 이용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수원, 성남, 오산은 월 3회/ 그 외 지역은 월 8회까지 가능합니다.

예약 후 노쇼할 경우 3개월간 이용이 금지됩니다.

 

이용요금

 

<군인 정회원>

9홀 22,000원

18홀 25,300원(평일/주말 동일)

 

<군인 준회원>

9홀 18홀 모두 39,000원(평일), 휴일 44,000원


민간인은 지역마다 요금이 다릅니다.

구체적인 요금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필자는 병역증명서를 제출하면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카트 이용요금

정회원 4,000원, 준회원 4,000원, 민간인 12,000원

노캐디 이용 시 코스 관리비 6,000원 추가

 

이용 팁

1. 군 골프장에는 선크림이 비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으니 선크림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2. 서울 공군체력단련장은 원래 비행장이었던 곳을 골프장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페어웨이는 평지형으로 넓습니다. 그린은 모두 페어웨이보다 높은 포대 그린이고 좁은 편입니다.

3. 게임이 끝나면 가방을 차에 실어주지 않고 캐디 하우스 앞에서 내려줍니다. 주차를 캐디 하우스 근처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4. 서울 공군체력단련장은 스타트 지점에 그늘집이 있는데 이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저렴한 편입니다.